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독하기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분기별로 발행되는 「ICM News」를 통해 센터소식, 무예에 관한 전문가 및 청소년 기고문, 연관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신청을 통해 센터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제목 [ICM's Pick]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CIGEPS 회의

  • 조회수
    1150
  • 작성일
    2019-04-11
  • 첨부

 

328일과 29일 양일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체육교육 및 스포츠 분야 정부간위원회와 그 상임협의체의 비정기회의가 열렸다. 회의 중 유네스코 인문사회과학 사무총장보는 이번 회의가 스포츠 분야에서의 다양한 조치를 위한 플랫폼이자 하나의 촉매제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328일과 29일 양일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체육교육 및 스포츠 분야 정부간위원회(CIGEPS)와 그 상임협의체(PCC)의 비정기회의가 열렸다. 유엔 제네바 사무국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는 발전과 평화를 위한 스포츠(SDP)에 대한 유엔과 회원국의 참여 강화를 주로 다루었다. 카잔행동계획(KAP)의 이행과 체육교육 및 스포츠 정부간위원회(CIGEPS) 규정의 개정도 회의 안건에 포함되었다.

 

체육교육 및 스포츠 정부간위원회(CIGEPS)는 스포츠의 역할과 가치를 증진하고 이를 공공정책에 포함시키기 위해 1978년 설립되었다. 체육교육 및 스포츠 정부간위원회(CIGEPS)4년의 임기로 선출되는, 18개 유네스코 회원국의 체육교육과 스포츠 영역의 전문가대표로 구성되어 있다. 상임협의체(PCC)는 주요 스포츠 조직 및 유엔기관 그리고 NGO들로 구성되어 있고 위원회에 기술지원과 자문을 제공한다.

 

유네스코 나다 알나쉬프 인문사회과학 사무총장보는 스포츠가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에 기여한 다양한 사례를 예시로 들며 사회 발전을 위한 스포츠의 긍정적인 힘을 강조했다. 회의 마지막 날 사무총장보는 이번 회의가 스포츠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조치를 위한 플랫폼이 되었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촉매제가 되었다고 강조했다.